영화 간단 후기

[영화 후기] 3월 4주차 관람 영화 결산

무비서포터 2024. 5. 4. 08:50
1.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Evil Does Not Exist, 2024)

 

 

 

장르 : 드라마

감독 : 하마구치 류스케

주연 : 오미카 히토시(타쿠미), 코사카 류지(타카하시), 시부타니 아야카(마유즈미), 니시카와 료(하나)

상영 시간 : 106분

 

비추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일본의 시골 마을에 캠핑장 건설이 예정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제는 거장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한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작품이며, 이 작품으로 베니스 황금사자상을 거머쥐는 성과를 달성했었죠. 수상 소식과 함께, 전작 '드라이브 마이 카'를 즐겁게 본 관객으로서 이 작품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작품을 보고 나서 느꼈던 점은 '엔딩의 특이성이 영화의 균일성을 무너트리는 느낌을 받았지만, 좋은 영화이다.'였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처럼 자연을 향한 경외심을 정적인 카메라로 담담하게 담아내었고, 그 속을 거니는 인간의 욕심과 착각에 대해 고민해 볼 기회를 준 영화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영화를 보통 관객들에게 비추천하는 이유는 과도하게 느린 템포와 함축적이고, 모호한 표현을 채용한 극 전개 때문에 마음 편히 즐길만한 영화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엇박의 효과음과 화면의 미장센이 모호한 조화를 이루는 신비로운 영화를 보고 싶은 분,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영화를 좋아하는 분, 영화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