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간단 후기

[영화 후기] 2024년 11월 4주차 관람 영화 결산

무비서포터 2024. 12. 2. 22:23
1. 위키드 (Wicked: Part One, 2024)

 

 

장르 : 판타지, 뮤지컬, 액션, 어드벤처

감독 : 존 추

주연 : 엘파바 트롭(신시아 에리보), 글린다 업랜드(아리아나 그란데), 피예로(조나단 베일리), 양자경(마담 모리블), 제프 골드블룸(마법사), 이선 슬레이터(보크), 마리사 보데(네사로즈)

상영 시간 : 160분

 

추천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를 색다른 시선으로 해석한 동명의 소설과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초록색 피부였던 엘파바가 받아낸 세상의 핍박과 왜 서쪽 마녀가 되게 되었는지에 대한 과정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보통 상업 영화를 보러 극장에 갈 때, '예술 영화보다 연출적으로 부족하더라도, 재미 하나는 보장되겠지?'라는 생각을 기본 전제로 깔고 보러 가지만, 이번 위키드를 보며 '서사와 연출의 환상적인 호흡'을 느낄 수 있던 몇 안 되는 완성도 높은 상업 영화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엘파바와 글린다를 연기한 신시아 에리보, 아리아나 그란데의 연기가 환상적인 케미를 보여주며 단조로운 서사를 독특한 캐릭터성으로 극복해 내며 2시간 40분이라는 긴 시간을 아쉽지 않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가끔 영화를 보러 가는 사람이거나, 영화 연출을 공부하고 싶은 분,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었던 분 등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이 영화를 극장에서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 위키드로 알아보는 인물 대립 연출

최근 극장에서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한 '위키드'를 보고 왔습니다. 이전에 뮤지컬을 들어본 적도 없고, 원작 소설조차 접해보지 못했습니다만, 1939년 영화 '오즈의 마법사'를 즐겁게 본 경

moviesupporter.tistory.com